티스토리 뷰

IT

구글 url 단축 사용법

정보조타 2018. 4. 2. 15:30


구글 url 단축 사용법 안내



간혹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인터넷 주소가 있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메신저라도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알려주겠지만 없을때는 url 단축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구글에서는 url주소를 단축시킬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오늘 제가 안내해드릴 URL주소 단축시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긴 URL주소때문에 불편 하셨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URL 단축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이름은 바로 "구글 URL Shortener" 입니다. 구글에서 url 단축만 검색하셔도 바로 나타나죠. 자신이 줄이고 싶은 주소를 복사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URL 단축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하나씩 설명해드리면 첫번째 칸이 줄이고 싶은 대상 URL을 입력해야하는 곳입니다. 2번째는 자동 생성을 막기위한 인증(그림맞추기) 절차입니다. 제일 밑에 있는 버튼 "SHORTEN URL"은 모든 정보를 넣고 URL을 줄이실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테스트로 제 블로그 주소를 넣어보았습니다. 로봇이 아님을 확인시키기위해서 그림맞추기를 진행했습니다. 성공하시면 체크표시후 통과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SHORTEN URL"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위와 같이 긴 주소가 goo.gl/2QHhqv 이렇게 짧게 변하게 됩니다. 해당 주소를 복사하셔서 원하는 곳에 사용하시면 URL 줄이기 끝!





추가적으로 URL 단축 생성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후 진행하게 되시면 위와 같이 단축URL이 저장 관리 됩니다. 다양한 분석 정보를 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단축 URL이 얼마나 클릭되었는지 알수 있죠.



제가 생성한 단축URL 정보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무려 우크라이나에서 제 URL를 클릭해주셨군요!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상 간단하게 URL주소를 줄이는 방법에 관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되세요~!




 [게임] - 오버히트 사전예약 시작

 [게임] - 테라m 사전예약 출시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