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크롬 원격 데스크톱

정보조타 2024. 1. 7. 09:11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법 살펴보기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란?

안녕하세요. 돌아온 한주지나가고 있습니다. 태풍이 오고있다니 비피해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소개를 해보려합니다. 구글에서 만든 크롬원격데스크톱은 외부에서 집에있는 PC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크롬원격데스크톱 - 다운로드>

사실 원격제어프로그램은 많은 편이지만 유료프로그램이거나 사용법이 불편하기도 하죠.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PC에 크롬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설치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시죠.

 


 

1차적으로 크롬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하시려면 크롬 웹브라우저를 설치하셔야합니다. 먼저 크롬브라우저를 설치하시고 아래 다운로드 방법을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구글 검색에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링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프로그램은 크롬웹브라우저에 플러그인 형태로 추가되기때문에 꼭 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셔야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화면 우측 (주소창 - chrome://apps) 위치에서 설치된 크롬원격데스크톱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단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화면으로 넘어갑시다. 

 

 

 

<크롬원격데스크톱 - 사용설정>


 

원격데스크톱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크롬 로그인 화면이 출력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원격에서 접속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로그인하는 구글 계정이 외부 접속시 사용될 계정이므로 꼭 기억하셔야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 실행되면 처음만나는 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에 원격지원은 기술지원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항목이고 우리는 내 컴퓨터 -> 시작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https://remotedesktop.google.com/

 

Chrome 원격 데스크톱

Simple 컴퓨터, Android 기기 또는 iOS 기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하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필요할 때 모든 컴퓨터와 파일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emotedesktop.google.com

 

변경된 화면에서 내 컴퓨터 -> '원격 연결 사용' 을 클릭하여서 설정을 진행하셔야합니다. 해당 설정을 진행한 PC를 외부에서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세스 제한을 통한 PC접근 보호 방법입니다. 해당 설정은 아무나 내 PC에 접속할 수 없도록 구글계정이외에 2차 보안설정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접속시 입력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해당 PC를 현재 화면을 유지한 상태하고 외부에서 크롬원격데스크톱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크롬원격 접속은 PC와 어플을 사용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원격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유튜브등에서 영상으로 확인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군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 framework 4.0 다운로드 안내  (0) 2024.01.16
2024 무료운세  (0) 2024.01.08
통합코덱 다운로드 최신버전 받는법  (0) 2023.11.08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하기  (0) 2023.11.07
youtube downloader hd 다운로드  (0) 2023.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