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 멈춤 해결방법

정보조타 2018. 4. 3. 08:30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 멈춤 해결방법



오늘은 인기 앱플레이어 녹스에 관하여 이야기하려합니다. 최근 핫한 앱플레이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녹스앱플레이어는 모바일게임 pc로 즐기게 해주는 효자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몇몇 분들은 오류로 인해서 사용을 못하고 계시더군요. 




오늘 설명해드리는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 해결방법은 몇가지 경우에 해당되는 것으로 모든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시면 몇몇 오류는 방지 또는 해결 할 수 있죠.



<녹스 앱플레이어 - 실행권한 설정>


첫번째로 진행하셔야 하는 설정은 바로 권한입니다. windows에 로그인되 사용자 계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앱플레이어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중간중간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nox 실행 아이콘에서 우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보이는데요. 녹스 실행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 몇몇 실행불가 현상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실행 할때마다 우클릭후 실행하는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아이콘 우클릭 -> 속성 -> 호환성 -> 권한 수준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Hyper-v 충돌 문제>


녹스 앱플레이어 성능을 위해서 VT기능을 활성화를 시키는데요. 가끔 VT기능 활성화 이후에도 비정상적으로 VT설정이 안되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죠. 이는 windows에 있는 Hyper-v라는 가상화와 충돌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먼저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매뉴에서 Hyper-v 기능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기능 설정 화면에서 Hyper-v 항목에 체크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체크가 되있다면 해제해주시고 windows를 재부팅해주셔야합니다. 참고로 재부팅시에 VT설정을 다시한번 활성화 시켜주셔야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알아보는 녹스 멈춤 오류 해결방안이었습니다. 추후 몇가지 오류해결방안에 관하여 다시 가이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0) 2018.04.09
크롬 다운로드 안됨 간단하게  (0) 2018.04.05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mac 버전  (0) 2018.04.03
구글 url 단축 사용법  (0) 2018.04.02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0) 2018.0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