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이 오면서 시작되는 것들이 참 많아요. 이번 글 주제도 그러한데 2024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가 시작됩니다. 대체 이 검사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고 실제 참여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어디에서 어떻게 참여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매년 진행 되는 이 검사는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생의 성격의 특성과 정서행동발달에 대한 부분을 이해하고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더욱 더 정신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위해서 진행한다고 하니 부모님들은 꼭 챙겨야겠죠.

 

 

맘에듀로-홈페이지
출처: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온라인 홈페이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기간은?

실제 학교등에서 안내를 받으시겠지만 이번 24년에 진행되는 것은 3월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보면 2024년 4월1일 월요일 부터 시작해서 4월 30일 화요일 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잊지말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학생 검사 참여방법

인터넷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기본적은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를 간략하게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으니 참고보시기 바랍니다.


1. 맘에듀로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메인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시도 선택.
3. "학생 참여하기" 버튼 클릭.
4. 학생정보 확인 창에서 학교/학년/이름/참여번호 입력.
5. 검사시작.
참고 : 검사 항목을 모두 풀로 제출 전 수정 가능.

 

-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동행카드로 지구와 동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친환경 여행자 여러분! 오늘은 서울의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한 번의 충전으로 30일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알아볼까

free0u0u.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4월달에 진행되는 학교관련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학생과 부모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니 꼭 빠짐없이 참여하시고 결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