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글자수세기 안내

여러분 즐거운 주말보내셨는지요? 저는 방한구석에서 뒹굴뒹굴 거렸답니다. 많은분들이 취업을 위해서 준비를 하시는데요. 자소서라고 불리는 자기소개서와 다양한 질문에 답변을 작성해야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맞춤법인데요.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것을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바로 인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하용하는것 입니다. 이기능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라는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문서 작성시에 사용하는 좋은 기능이죠. 기능은 검색창에서 맞춤법 검사기 라고 입력만 하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네이버-맞춤법-검사-방법

 

정상적으로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기가 나타납니다. 일단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입력창 중에서 왼쪽 입력창에 맞춤법을 확인할 텍스트를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맞춤법-검사-사용

 

기본적으로 한번에 맞춤법 검사를 진행 할 수 있는 글자수는 500자 입니다. 띄어쓰기를 포함한 글자수이니 글 작성 중간중간에 일부분을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기-사용화면

 

개인적으로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웬지" 인지 "왠지" 인지 정확하게 모르신다면 입력창에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왠지가 표준어 이군요.

 

네이버 맞춤법검사기바로가기

 

글자수세기

 

자 이번에는 글자수세기를 진행해봅시다. 최근 자기소개서나 문서작성시에는 몇자 이상 이라는 제한이 있는데요. 그럴때 필요한것이 글자수세기 입니다. 글자수세기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띄어쓰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글자 제약은 띄어쓰기는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죠. 

 

글자수세기-검색

검색창에서 "네이버 글자수시기"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글자수세기 서비스 창이 열립니다.원하는 텍스트를 복사하시고 입력창에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글자수 갯수가 정리되어 나타납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바로가기

글자수세기-사용

 

그럼 여러분 모두에게 좋은 소식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경남교육청 원격업무지원시스템 evpn

 

경남교육청 원격업무지원시스템 evpn

경남교육청 원격업무지원시스템 evpn 활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경남교육청 원격업무지원시스템 evpn' 사용법이에요. 이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것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드

free0u0u.tistory.com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뷰 다운로드  (0) 2023.10.10
pdf 편집 프로그램 추천  (0) 2023.10.05
네이버 내가 쓴 댓글 삭제하기  (0) 2023.03.26
모모앱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19.02.07
크롬 다운로드 안됨  (0) 2018.05.14
댓글